목록

2017년 9월 2일 토요일

뉴욕 나들이 4 : 911 메모리얼파크/링컨센터/콜롬비아대학 memorial park lincoln center columbia university

뉴욕 나들이는 좀 두서 없이 쓰게 되네요.
쭉 동부에 가까이 살다보니 뉴욕은 10 번 넘게 간거 같은데 그 기억을 더듬으며 한꺼번에 쓰다보니 사진도 부족하고 우왕좌왕이네요. 첫 뉴욕 방문은 디지탈 카메라도 귀하고 셀폰 없던 시절이었으니.....
뉴욕 나들이 1,2,3에서 소개한 이외에 좀 더 소개하고 싶은 것들을 적어볼께요.




1. 911 메모리얼 파크

굉장히 스케일이 크고 장엄합니다. 미국의 비극의 날, 911에 대한 메모리얼 파크이므로 그 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점들이 있었어요. 추천해드려요. 주변에 건물을 짓고 있었는데 지금은 다 완성이 되었을거 같구요. 기념관은 줄이 길어 못 들어갔는데 입장료 내고 관람 가능하구요.









2.오페라하우스 /링컨센터/ 줄리아드 음대 

이 세 건물이 한 군데에 모여있는데 이 부근은 타임 스퀘어 부근보다 떨어져 있어 북쪽으로 한참 올라가야하니 잘 안 가게 되는데 조용하고 분위기 있고 좋더라구요.

사진이 별로 안 남아 있어서 그 부근 컬럼부스 서클이 내려다 보이는 Time Warner Center 쇼핑 센터 안에서 밖을 보며 찍은 사진 하나 올립니다. 그 전경도 좋았어요.




여기가 59 st/ 8th ave 인데요, 좀 더 이스트 쪽으로 가서 5th ave 를  만나면 유명한 플라자 호텔이 나옵니다. 플라자 호텔의 지하에는 다양한 디저트 가게가 모여 있어요. 그 가는 길 상, 6th와 5th 사이에 세라베스 브런치 유명 레스토랑 있구요. 센트랄 파크의 하단 입구 부근이예요. 카네기 홀은 57st/7th 에 위치하구요.

보통 타임 스퀘어에서 뉴욕 관광을 시작하면 5th ave를 따라 올라가며 삭스 등 백화점과 쇼핑가를 기웃거리며 가게 되고 애플 스토어, 장남감 가게까지 이르러 플라자 호텔도 보게 되면 센트랄 파크를 만나지요. 그 다음 센트럴 파크를 향하게 되거나 더 올라가서 80th 근처의 메트로 폴리탄 뮤지엄, 더 올라가서 구겐하임등을 가게 되는 등 이스트쪽 으로 이동하면서  링컨 센터 쪽을 놓치게 되기가 쉬워요. 플라자 호텔에서 웨스트로 이동하여 센트랄파크 웨스트쪽인 링컨센터는 62st/9th ave 근처에 위치하는데 한적하면서 건물 멋지고 좋더라구요.
가는 중간에 위 사진의 콜롬부스 서클의 쇼핑 센터에 들러 에스커레이터 올라가 이층에서 커피 마시고 유리창 너머 전경보고 나와서 좀 더 걸어가면 링컨센터 도착하게 되지요.

3. 콜롬비아 대학
고전적인 건물들이 멋진 대학입니다. 캠퍼스가 크지는 않아요.전철로 연결 되므로 전철을 이용하는게 편합니다. 파킹은 주변이 복잡하므로 쉽지 않을 듯해요.


4. 브룩클린다리
저는 못 가봣고 딸들이 찍은 사진만 봣어요.

사람들이 많이들 걸어서 다리를 건너더라구요. 

이 다리에서 보는 멘하탄의 야경은 멋지기로 유명하구요. 다음 뉴욕 여행에서 꼭 해보고 싶은 거 입니다.
다른 사람 블로그 링크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 블로거가 찍은 사진이 넘 좋네요. 링크 연결하니 야경 감상하시길...
브룩클린 다리 야경 

5. 하이 라인 걷기
구 기차길을 정비하여 공원화하면서 걸을 수 있도록 꾸민 거라 했나 그랬던거 같아요.  제법 긴 육교 높이의 긴 산책공원이예요.

알쓸 신잡이라는 티비 프로에서 김영하라는 작가가 보트 타기를 즐긴다며 강 안에서, 호수 안에서 밖을 바라보면 뷰가 달라지면서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되기에 꼭 그런 기회들을 놓치지 않는 다고 하던데요, 이 하이라인이 딱 그런 느낌을 줘요.
자동차가 내 발 아래에서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보는 것. 육교 높이 정도의 길에서 내려다 보는 길, 빌딩은 아주 다른 느낌을 주더라구요. 높은 빌딩에서 내려다보는 것과는 또 다르고....
적당히 시원하게 바람도 불고....
그 신선한 느낌에 다리 아픈 줄도 모르고 첼시 마켓 부근에서 걷기 시작하여 32번가 근처까지 걸어 갔었어요.  

뉴욕 나들이 다른 포스팅 링크
뉴욕 나들이 3
뉴욕 나들이 2
뉴욕 나들이 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