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2026년 2월 4일 수요일

최근에 알게 된 몇가지 의학 상식

 1. 황반변성이나 녹내장은 초기에 증상이 잘 안 나타나므로 안구 검사를 꼭 해봐라. 2년에 한번은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미국은 공해가 없어서 자외선이 강하니 손상이 오는 경우가 많다.

2. 헬리코 박테리아는 10년 정도 갖고 있으면 암으로 발전하기 쉬우니 검사를 해봐라. 시험지에 후 풀어보는 걸로 발견이 된다.

3. 대장 검사에서 용종이 발견되는 경우는 음성이라 해도 암의 전전전 단계일수 있기에 제거하였어도 5년 후 다시 검사 하는 것이니 꼭 검사하고 주의 요한다.

4. 치밀 유방인 경우 많은데 이 경우 암 발견이 어려우니 일년에 한 번은 꼭 검사를 하도록 해라.

5. 탄수화물 많이 먹고 하여 생기는 콜레스테롤 수치 올라간 경우는 식이요법을 써도 통상 6개월 정도 회복 기간이 필요함을 유념해라.

6. 피부암 중 흑색종은 동양인은 발가락 사이나 발바닥 등 발 주변에 흔히 생기니 발을 잘 관찰해서 점이 커지는지 잘 봐라.

8. 자궁암의  경우 65세까지가 일년에 한번 하는 것이 권장되는 것이고 그 이후는 안 해도 된다고 하는 듯요.

9. 눈 떨림은 수분 부족 때문일 경우가 많으니 물 먹고 과일 먹고 그러라구요. 마그네슘 칼륨 부족인데 수분 부족으로 결핍하게 되니 물을 많이 먹고 과일 먹으라고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