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차 수리 처음이라 당황했는데요.
1. 보험 회사에 전화하면 어떤 것이 커버되고 디덕터블 얼마인지등 알려주고 담당자가 연락할거라 하더라구요.
이번이 십여년만애 처음 있는 일인지라 디덕터블이 원래 500불인데 200불만 내면 된다고 하구요 보험료도 한해, 즉 한 빌링 사이클에 한번의 collision repair 는 웨이브해주어서 안 올라간다고 하네요. 일단 200불 드는구나 알게 되었어요.
보험에 렌트카 조항을 해놓지 않아 고치는 동안 차를 빌리면 내가 돈을 내야하더라구요. 다음을 위해 렌트카 빌릴 수 있게 조항 넣었는데 차 3대라 1년에 70불 올라갔어요.
2. 담당 직원이 연락이 와서 클레임 넘버를 알려주고 어디든 좋은데 가서 견적 받고 자기 이름 전번등 담당자 이름등 알려주라고... erie 보험인데 어떤 보험회사는 지정된 곳에 가야한다는데 우리는 아무데나 좋은데로 가라고 하네요.
또 돈을 넣을 계좌를 알려달라고 하던데 그러던지 바디솹과 직접 거래하게하던지 할수 있어요. 어떤 바디솹은 개인거래가 안되는 곳도 있었어요. 컴터 계좌로 보험사랑 직접 거래한다고 하는 곳도 있었어요.
3. 견적을 한 곳만 받을까하다가 렌트를 못하니 빨리 수리할수 있는 곳으로 하려고 몇곳 견적 빋았어요. 견적도 예약하고 가야하구요.전화로 대충 언제부터 된다 이렇게 안 해주더라구요. 대충 말해주는 곳도 있는데 봐야 알수 있다고 하는지라 직접 가서 견적 받았어요. 견적은 프리 예요.
• 베어렐 쉐보레 뒤쪽으로 가면 콜리젼 센터가 있는데 여긴 좀 불친절. 대신 스테이트 인스첵션 계속 프리로 해준데요. 3일 렌트카 서비스 있다고 왭사이트에는 있는데 실제로는 요즘 차가 없어서 안된데요.
• Wright collision 은 친절. 여긴 해본 친구가 잘 한다고 했어요.
두곳다 큰 곳인데 1월 10일에나 일 시작하고 8일동안 차 맡겨야한다고....두곳다 넘 늦게 되어서 포기.
보험회사직원이 자기 고객이 빨리 했다고 추천한 곳이
• Mascari auto center 여긴 예약이 늦게 잡히고 차종을 얘기했더니 부품이 없다하여 기대와는 달리 빨리 될거 같지 않은데다가 젤 멀어서 포기
그리하여 집에서 젤 가까운 동네 바디솹 작은 곳에 연락랬더니 견적 아무때나 오면 해준다하고 클마스 지나고 맡기면 5~6일 걸려 해주겠다고 하길래 여기로 정했어요.
4. 바디솹 정해지면 견적서를 보험 회사로 보내 승인이 나야 일을 시작할 수 있고 그 이후 부품등을 오더해서 도착해야 차를 맡길 수 있는데 지금 그 과정 중이예요. 일하다가 더 고칠 부분 발견되면 다시 더 클레임하여 받는데요. 이 작은 곳에서 이 모든 과정을 다하여 제시간에 잘 마쳐줄지가 걱정.
견적 받고 승인나서 돈이 내 구좌로 들어왔는데 다른 바디쇱에서 하게 되면 견적낸 바디솹에서 부품 오더하거나 했으면 리스탁 피를 청구할 수 있데요. 실제 일한 바디솹애서 일하다 더 문제 발견되어도 그 때 더 보험회사에 청구할 수 있구요.
첫경험으로 우왕좌왕하며 여기까지 알게 되었는데 해보고 리뷰 올릴께요. 잊어버릴까 적어둡니다.
동네 바디솹이 빨리 되기는 했는데 잘 하지는 않더라구요. 뭔가 중고 같은 걸 해놓았길래 이런 저런 결함을 얘기했더니 다시 오더해서 고쳐준다고 했는데 넘 빨리 되는걸로 봐서 괜찮은 중고로 대충 해놨다가 지적하니까 새 제품으로 교체했나 싶은 의심이 들더라구요.
그 이후 한번 더 이번엔 다른 차를 고칠 일이 있어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어서, 또 차가 운전하는데는 지장이 없으니 늦어져도 상관 없어서 wright colliaion에서 했는데 번쩍 번쩍 새 차처럼 해 놨더라구요. 아마도 새차등의 모든 과정을 더 깔끔하게 해서 그런 느낌이 더 들었는지도 모르구요. 암튼 맘에 들었어요.
차만 부서 진거야?
답글삭제고장,망가진것 고치는것은 여기가 금방이지~~여기도 보험들어도 자기부담을 얼마 정도하고 보험처리하고 그런것 같다.
불편하겠구나.
네. 차만 부서졌는데 좀 많이 망가졌네요. 다행히 운전 가능하여 몰고다니다가 고치면 될거 같아요. 그쵸, 한국이 최고죠. 이럴땐 한국의 빨리 빨리가 그리워요. 말 통해서 처리하기도 쉽구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