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에도 지하철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엄밀히 말하면 지상으로 연결되므로 서브웨이라기보다는 "T" 라고 부릅니다.
다운타운내에는 세 정거장이 있고 요금은 공짜입니다.
정거장들은 Grant Street의 Steel Plaza, Wood Street, the First Avenue Parking Garage 입니다.
지도를 보시면서 정거장 위치를 정확히 아시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지하철 티가 강을 건너 스테이션 스퀘어로 가면 지상으로 연결되면서 여러 라인으로 갈라지게 됩니다. 다운타운을 벗어나면 요금을 냅니다. 스테이션 스퀘어까지는 편도로 $2.25. 러쉬 아워일때는 좀 더 부과된다고 합니다.
사실 피츠버그 다운타운이야 걸어다녀도 다 갈 수 있고 스테이션 스퀘어도 다리만 건너면 바로라서 지하철을 타게 되지는 않던데, 그래도 재미삼아 한번 타보시길....아이들에게도 경험이 될 수 있구요.
저는 북쪽에 살기에 그 이상 이용해보지는 않았어요.
북쪽 저희집 부근에서 대중 교통 수단 이용하려면 불편해요.
오클랜드까지 가려면 다운타운에서 버스도 갈아타야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구요.
적어도 다운타운과 오클랜드만이라도 지하철로 연결된다면 훨씬 편리할 거 같아요.
산업 연결이 별로 없는 것인지 그 두 지역을 연결하려는 노력이 별반 없는 거 같지요?
대중 교통 수단은 한국이 최고인 거 같아요.
지하철도 깨끗하고 어디든 연결되어 뚫려 있구요.
기존의 기차용 선로들도 차의 발달로 운행을 중지하고 없애버린 곳도 많다고 하던데 땅속을 연결하기엔 수요가 적나봐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