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요일

탕후루 만들기

딸이 만드는거 구경 했네요.
만자 꼬치막대에 과일을 꿰는데 끝을 뜷고 나오지 않게 꿰어요.


물에 설탕을 엄청 많이넣고 약불에서 서서히 전체가 끓어오르도록 가열해요.
이때 잘 안맞으면 크리스탈라이즈가 일어나고 크리스탈이 된 부분은 과일에 묻지 않기에 불조절을 잘 해야해요. 몇십분 걸리더라구요.
전체가 다 끓어오르면 얼른 과일에 묻혀준다음 얼음물에 재빨리 넣었다가 빼주어요.
슈가 코팅을 하는건데 잘 되면 깨물었을때 바삭 소리가 나요. 그 맛에 먹는건데 그 소리 나도록 하기가 또 어렵더군요.


그닥 잘 된거 같지 않죠.?
맛은 과일에 설탕믈 입힌 맛, 딱 그맛이예요.
온 식구가 당 과다로 난리.
다시는 안 할거 같아요.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댓글 2개:

  1. 답글
    1. ㅎㅎ 울 따님께서 이거 실패하고 성취감을 회복하기 위하여 오트밀쿠키 도전하길래 무조건 와 맛있다 했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