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7일 목요일

플로리다 8: 스페인풍 도시 St.Augustin

플로리다의 마지막 관광지는 스페인 식민지 시절의 자취를 고스란히 갖고 있는 민속촌 같은 도시,  St.Augustin
기대하지 않았는데 예상 외로 구경거리 많았고 즐거웠던 곳.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석조 성채가 있고 오래된 빌리지 거리에 민속품들을 팔고 스페인풍의 멋진 건물들.... 반나절 산책 삼아 들러보기 딱 좋았어요. 갑자기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느낌과 다른 나라에라도 온 듯한 풍물.... 좀더 있어도 좋았을 거 같은데 이동 중에 잠시 쉬는 느낌으로 후다닥 둘러보고는 오후 늦게 출발하였어요.



  
마지막밤은 노스캐롤라이나의 Charlotte 에서 일박을 하고 호텔방에서 2014년 새해를 맞이하고는 피츠버그로 돌아왔어요. 
호텔방에서의 새해 카운트 다운은 그닥 좋은 경험은 아니었어요. 로비에 나와 늦은 시간까지 시끄럽게 구는 사람들도 있었고....

남쪽에서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추워지더니 피츠버그 돌아오니 다시 겨울. 집에 와보니 보일러히터 고장나서 정말 추웠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도 무사히 10박 11일의 긴여정을 마치고 2014년을 새롭게 시작했었지요. 

부록으로 데이 토너비치도 잠깐 소개할께요.
St. Augustin 바로 밑에 데이토너비치가 있는데요 여긴 아주 옛날에 한번  갔었어요.

바닷가의 모래사장위를 차로 운전하며 다닐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스피드 리밋은 아주 낮았구요. 10년도 전의 경험이니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모래인데 차가 빠지지 않고 다닐수 있어서, 해변 도로만 되어도 바닷바람 맞으며 달리면 기분 좋은데 여긴 정말 바다 바로 옆을 달릴수 있어서 신기했었어요.
2월이면 경주자동차 대회가 열리기에 숙박이 비싼데 12월엔 바닷가의 숙소를 성수기 절반 이하의 싼 가격에 얻어서 예정에도 없던 숙박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