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4일 수요일

운전면허 시험 주행 테스트 루트 1

알리슨 파크의 던캔 로드에 있는 드라이빙 라이센스 센터에서  운전 면허 로드 테스트 시에 그 루트가 대체로 그 주변의 도로를 돌다보니 아래의 순서를 가거나 그 반대로 도는거 같아요. 
참고하시길.

Right on Duncan,
Right on Peebles
Right on Sample
Right on Ringeisen

반대로 돌면 Left 턴 해서 나가서 바로 Ringeisen 로  Left 로 가서 샘플, 피블스, 던캔 계속 좌회전해서 가게 됩니다.
이보다 더 짧은 루트로도 간다고 하는데 이대로 연습하면 그 루트를 가는 것은 문제가 없을 듯해요.
파킹 연습은 테스트 장소가 문닫아서 비어있는 시간에는 실제 시험 보는 장소에 가서 연습할 수 있어서 거기서 하는 것이 좋은데 학원차들이 와서 할때 어찌하는지 잘 봐두었다가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 한 방법인 거 같아요.

대체로 다음의 단계인듯.




1.차 후미를 파팅랏 선두에 맞춰 20센티 정도 떨어뜨려 세운다. 이 첫 스텝이 굉장히 중요함.


2. 오른쪽으로 핸들을 최대로 꺽어 오른쪽 뒷바퀴가 파킹랏 라인에 거의 닿을 때까지 후진

3. 핸들을 다시 세워 바퀴를 똑바르게 한후 조금 더 후진하여 왼쪽 뒷바퀴가 라인에 가까와질 정도로 더 들어간다. 여기서 조금 더가 중요. 많이 들어가면 안됨. 아니면 이 과정을 생략하고 4번으로 가도 됨.

4. 핸들을 왼쪽으로 최대로 꺽어 완전히 들어간후 핸들을 풀어주고 앞으로 나가면서 위치를 잡아준다.

테스트 전에 등켜는 법, 창문 내리는 법, 비상등, 하이빔, 와이퍼 작동법, 경적 울리는 법, 깜박이 넣는 것 등등을 물어보므로 익혀서 가야하구요.

소문과 경험으로는 무엇보다도 시험장에서 테스트하는 시험관을 잘 만나야하더라구요. 까다로운 분 만나면 몇번씩 떨어지더라구요.

미국 오신 분들에게는 미국 생활의 첫관문이요 청소년들은 어른이 되기 위한 첫관문인 운전 면허..... 잘 준비하여 첫시험에 통과하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