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9일 화요일

콩국수


방울토마토가 없어서 아쉬운데요 점심으로 콩국수 먹었어요.
메주콩을 어젯밤에 물에 담가 불려 놓았구요 삶아서 갈아 국물 만들었어요. 삶을 때 덜 삶으면 콩의 비린내가 나므로 다 익혀야하고 너무 삶으면 고소한 맛이 덜해서 끓은 후에는 먹어가면서 적당히 식감을 보면서 삶아줬어요.
물 조금 부어 쥬서기에 갈았는데 쥬서기 가득 갈아도 우리 식구 먹기엔 양이 부족한데 되직 하게 갈아서 그릇에 옮긴 후 한 그릇에 두 국자씩 찬물을 넣어서 농도를 먹기 좋게 묽혀줬어요. 그래도 시중 콩국수보다는 훨 진한 콩국수가 되었네요. 
고명으로 오이랑 계란, 깨 얹었는데 계란은 계란 찜기 이용해 삶았어요.
빈대떡 사이드로 부쳐서 같이 먹었는데 맛 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