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 월요일

소고기 장조림


애들이 한국드라마 보더니 장조림 먹는다고 장조림 먹고 싶다고 주문.
보통은 고기에 마늘 넣고 간장 설탕 넣고 졸였었는데요 오늘은 좀 더 많은 재료로 깊은 국물맛을 냈어요.
고기와 함께 양파, 생강, 통후추, 말린 표고버섯, 다시마, 사과, 맛술을 넣고 한시간 정도 끓이면 국물 맛이 구수해집니다. 이때 고기 이외의 재료들을 다 건져 낸후 (표고버섯은 먹을 수 있을거 같아서 남겼어요) 마늘 넣고 간장 설탕 물엿 넣어서 간이 배도록 끓여주었어요. 대충 간장 2: 설탕/물엿  1의 비율로 넣어주었어요. 
간이 다 배면 고기 찟어서 그릇에 담고 졸인 간장국물 부어주고 계란 넣어주었구요. 계란은 좀 시간이 지나면 간이 배어 들어가요.
짜지 않고 좀더 구수한 깊은 맛이 나는 장조림이 되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