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막) 16장 - 20. 그리고 제자들은 곳곳에 다니면서 복음을 전파하는데 주께서 그들과 함께 일하시고 표적들이 나타나게 하셔서 그들이 전하는 말씀이 사실임을 확증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에겐 활발하게 일어났던 기적들이 요즘엔 잘 일어나지 않는 이유가 설명이 될려나요?
표적의 나타남은 '그들이 전하는 말씀이 사실임을 확증하기 위하여'
처음 복음이 정립되던 그 시기에 그 복음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고 사실임을 확증하기 위하여 활발히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여러 기적들이 일어났던 것.
지금도 복음이 처음 전해지는 선교지에서는 이런 일들이 일어난다고 듣구요.
우린 표적이 필요할까요?
허다한 증인과 증거를 성경의 말씀으로 접함으로도 충분히 복음의 도를 알수 있기에 표적이 꼭 필요치 않다 생각되어집니다.
그러나 이런 기적은 아니더라도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그 무엇을 우리에게 증거로 주시면서 우리의 믿음을 단단하게 하십니다. 이런 부분이 없다면 퍼스널한 관계의 축복을 말할수 없지요. 그런 축복 가운데 믿음이 깊어지고 평생을, 그리고 영생토록 하나님과 함께 하고 싶은 것. 그리고 그 이외 다른 모든 것이 빛을 잃고 희미해지고 돈, 명예, 권력 그 모든 것이 하나님을 알아가는 그 핵심 가치 아래 놓이는 것. 그것이 신앙이겠지요.
복음의 능력을 제한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통치 안에 살아가는 자의 축복을 누리길 기도합니다.
살아나심을 보고도 믿기 어려워 하던 제자들의 모습을 보며,..오늘에라도 기적을 보이시면 확실히 믿을 텐데..라고 생각하는 자신이 잘못 되었음을 알아버립니다. 보지않고도 믿는 믿음의 은혜를 허락해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답글삭제아멘.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