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8일 화요일

뉴욕 영사관 방문기

뉴저지에서 1박을 하고 뉴욕 영사관에 오전에 약속 잡고 볼일보고 왔는데요 요즘은 꼭 예약을 해야하더라구요. 예약은 여권 관련은 비교적 일찍 잡히는데 다른 민원 업무는 3주 이후로 밀리더라구요.
두시간 정도 파킹하고 볼일 보았는데 영사관 주변은 스트릿 파킹이 불가하더라구요. 그 일대는 ,상업용차 아니면 파킹이 안되고 퇴근 이후 시간에나 파킹이 허락되어서 스트릿 파킹은 원천봉쇄였어요.
주차장중 요금이 싼 곳을  찾았는데요  park ave을 타고 가면서 영사관을 지나 55번가로 좀더 올라가서 우회전하여 몇블락가서 조금 싼 곳을 찾아 파킹했어요. 얼리버드로 종일해도 19불이었지만 차가 커서 10불 추가가 붙어 29불에 파킹했어요. 발레파킹만 가능하여 차 키를 맡겨야했고요. 주차장 이름은  ipark. 주차요금표예요.
코비드라 천막치고 줄서서 테스트 기다리는 상황이라 종일 파킹 가능해도 갈데가 없더라구요. 배는 고픈데 뭐 사서 차에서 먹는게 나을거 같아서 영사관 볼일만 보고 샌드위치 사서는 바로 나왔네요. 
 
아직 크리스마스 데코가 남아있어서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조금 기분이 업되는 느낌.
그러나 예전같지가 않네요.



영사관 민원 업무는 6층인데 문 앞에 대기자 줄이 있고 사람이 빠지면 들여보내더라구요. 거리두기를 위해 인원 통제를 하더군요.
30분 일찍 갔으나 약속 시간 다 되어서 들어갈 순서가 되었고 한국분들은 빨리빨리 업무 잘 처리하셔서 신속하게 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