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3일 토요일

교회 음식 : 비빔밥용 고추장


3킬로 큰 고추장 하나 반을 사용하여 만들었는데 이만큼 나오네요. 300인용으로 만들었어요.
사과를 6,7개쯤 쥬서기에 갈아서 넣었어요. 파인애플 통조림 하나로 주서기에 필요한  국물 역할을 하게 했는데 다음엔 탄산수로 해도 될거 같아요.
토마토 퓨레를 넣어도 맛있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그건 다음에 해봐야겠어요.
제철 과일인 사과가 상큼한 향을 내서 괜찮은 듯요. 골뱅이 무침 같은 반찬을 만들땐 사과 뿐 아니라 양파도 같이 갈아서 넣는다고 하네요.

고추장이 메워서 중화 시키느라 미림을 아주 조금 넣었어요. 올리고당 설탕 넣었구요.
중간은 가는 맛 이라고 자체 평가~
그런데 교회 가서는 양이 작을듯하여 더 만들었어요.
3kg 으로 2통은 만들어야하는듯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