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3일 금요일

이리 호수 (Lake Erie), Presque Isle State Park 1 일반정보

이리 호수는 미국에서 4번째, 세계에서 11번째로 큰 호수이랍니다. 이렇게 큰 호수들은 호수라기 보다는 바다 같은데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뉴욕주 버팔로까지 이어집니다.

피츠버그에서 이리호수를 간다고 하면  79번 노스를 따라 2시간 정도 올라가면 이리 카운티에 위치한 Presque Isle State Park 라는 곳을 가게 됩니다. 길쭉하게 호수 안으로 들어간 삼림이 울창한 땅에 원웨이로 난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해 가면 호수의 풍광을 즐기며 해변도로를 한바퀴 돌게 되고, 그 중간 중간 곳곳에 비치가 있고 4인승 바이크 타기등 여러 레저 시설들이 있는 호숫가 유원지 분위기 나는 곳입니다. 이 부근의 지리를 보시려면 여기 클릭하시면 지도가 나오고 이해하시기 쉬울거예요.

이 곳에서 여러가지를 즐길 수 있겠지만 4인승 바이크 타기는 꼭 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1시간정도 타는 코스를 돌았었는데 생각보다 힘이 듭니다. 사람들 무게가 있어서 패달을 힘것 밟아 줘야했어요. 자동차 운전 하듯 운전대를 돌려 방향을 잡아가는거, 우리 아이들은 무척 재밌어하더라구요. 그 바이크 사고 싶다고 집에 와서 인터넷으로 서치를 할 정도였어요. 엄청 비싸더군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온 가족이 함께 단결하여 씽씽 패달을 밟는 재미. 가족애를 돈독히 해주고 좋았어요.
날씨 좋은 여름, 하루 코스로 바람 쐬기 딱 좋은 곳입니다.

또 파크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약 5-10분 운전하고 가면 Bicentennial Tower라는 곳이 있어요. 전망대 같은 곳이예요. 파크 전체를 관망할 수 있고 입장료도 저렴해요.
위의 지도를 보면 표시가 되어있어요.
 Bicentennial Tower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그 인근에 뮤지엄 등 다른 볼거리도 있었는데 저희는 가보지는 못했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전경 사진입니다.




또 전쟁 기념, 탑이 세워져 있는 곳이 있는데 그 사진과 곳곳에 있는 비치 사진입니다. 비치에서는 간단한 핫도그, 아이스크림 정도는 사먹을 수 있어요.




댓글 2개:

  1. 그 호수 엄청나게 크다고 들었습니다. 저희 가족도 그 자전거 한 번 타봤으면 좋겠네요. 타고 가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도 하고...^^

    답글삭제
  2. 저희 가족이 나눈 얘기는 앞 잘보고 운전해, 저기 차온다, 길이 휘었잖아, 패달 밟아야지, 여긴 천천히, 이런거였어요. 운전이 아이들에겐 쉽지 않았거든요. 아무튼 좋은 시간 가졌습니다. 꼭 가보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