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9일 토요일

삼색 쿠키 ( macha strawberry butter cookie)

주말이라 큰딸이 요리에 열을 올리네요.
크릿.마스 때 만들었으나 충분히 먹지 못한 쿠키 만들었어요.


3가지 색으로 도우를 만드는데요
녹색은 마차가루, 핑크는 마른 딸기를 갈은 거예요.
이걸  하나씩 색별로 올려 놓고 동글동글하면 색이 합쳐지고 설탕에 굴린 후 눌러서 쿠키 모양 잡아 구웠어요.



설탕량 적당하고 마차 맛 딸기맛 버터 향 어우러져 맛나요.~
근래 먹어본 쿠키 중 최고네요.
아마도 도우는 썸프린트 쿠키랑 비슷한 재료로 만들었을 듯요. 설탕양은 줄였다고...
이 쿠키 클마스때 옆집에 주었더니 옆집 미국 아줌마가 마차 들어간 쿠키는 처음이었는지 스타버그에서 맛본  녹차 맛이 나는 쿠키 였다며 엄지척 했어요.
그 애길 들으며 아 미국 사람들은 녹차 맛을 처음으로 스벅에서 알게되는구나 싶었네요.

댓글 4개:

  1. 세상은넓어도 모르는게 더많지 쿠키라 안했으면 한국의 삼색송편만드는줄알았어 확실히 집에서만드는쿠키나빵이 베이커리에서파는것보다덜달더라 옛날에 쿠키만드는거 배웠는데 설탕버터들어가는거보고 절대만들지말아야했는데마차가루쿠키는 궁금하다

    답글삭제
    답글
    1. ㅎㅎ 저도 순간적으로 송편 빚듯 했다가 혼났어요. ㅎㅎ 그쵸. 처음에 엄청 많이 들어가는거보곤 놀랐었는데... 설탕 좀 덜 넣으니 훨 낫더라구요.

      삭제
  2. 응답하라네 ㅎㅎ
    나도 미국 송편은 크게 만드는 구나 했어.
    못먹어 맛은 모르지만 ��

    답글삭제
    답글
    1. ㅎㅎ 본능적으로 강릉식 송편 빚듯 꽉 눌렀더니 한별이가 질색을... 두개 만들고 조용히 물러나왓어요. 보는 눈 다 똑같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