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5일 금요일

전자렌지로 인절미 만들기


모찌고 찹쌀 가루를 이용한 인절미 만들기.
미국 시골에서 처음 미국 생활을 시작하며 유학생 와이프들이 만들어낸 음식들을 보며 감탄하며 요리를 배웠는데요, 그 때 배운 건데 오늘 마침 재료가 있길래 만들어서 아침으로 먹었어요.
애들이 차일드후드가 생각나는 맛이라고...코로나 때문에 추억 소환하네요.
모찌꼬 가루는 이렇게 생겼어요. 1파운드짜리인데 이걸 다 씁니다.

여기에 설탕 3/4컵. 소금 1 티스푼. 물  2 1/2 컵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 반죽을 전자렌지에 돌려 익히는데요, 중간에 뒤집어 줘야하기때문에 뒤집기 편하게 밑에 쿠킹시트를 깔아줍니다.


원래 배울때는 랩을 깔아주고 감싸서 덮어주는 걸로 배웠어요. 그렇게 하면 훨 쉽고 모양도 깔끔하게 나오는데 랩이 몸에 안좋을거 같아서 쿠킹페이퍼, 파치먼 페이퍼로 대치했어요..
전자렌지에서 8분~10분 돌려줍니다. 뒤집어서 4분~5분 돌려줍니다.
 

종이를 뗄때는 주걱으로 달라붙는 부분을 밀어서 떼어가며 떼어주고 그대로 콩고물에 넣어요.
콩가루는 볶은 콩가루를 사서 설탕과 소금을 넣어 간을 합니다.

앞뒤 다 콩고물 묻힌 다음 가위로 자릅니다.

콩고물 골고루 묻혀서 그릇에 담으면 끝.

총 25분 정도 걸렸어요.

다음 사진은 예전 사진인데요,

모찌고가루 한팩으로 나온 양이 이 정도됩니다.
양이 많으면 말랑말랑 한채로 냉동시켜 두었다가 꺼내 먹어도 고대로고 맛나요.

댓글 6개:

  1. 이번주는한식디저트네 요리하기편한밀키트가 있으니 다양한시도를해보는구나

    답글삭제
    답글
    1. 오랜만에 먹으니 맛나네요. 곧 설인데 약과와 인절미로 설기문 날거 같아요.

      삭제
    2. 이거.. 나도 오늘 찹쌀모찌로 해 먹었는데, 랩으로 싸서 하는 걸로 우리가 배웠잖아요... 유해하다니까 랩 안사용하느라고 애썼는데, 쿠킹쉬트가 답이었네요. ok....

      삭제
    3. 네. 랩으로 싸서 했었죠. 저는 요리를 거의 그 예전 스테이트칼리지에서 배운거 같아요.그 이후 새로 배운거 있긴 한데 그때 정말 많이 배운듯요.

      삭제
  2. 안녕하세요? 인절미도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군요. 블러그 잘 보았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댓글 감사합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