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코비드 커뮤니티 스프레드

코비드 숫자가 알레게니 카운티에서 일일 감염자가 500을 넘는 숫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병원에 환자도 늘고 있다고 하네요.
메인 병원뿐 아니라 로컬 병원들 환자가 오히려 메인병원보다 더 많다고 하니 커뮤니티 스프레드를 실감하게 되네요. 대학교주변만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는 동네도 감염자가 늘고 있다는 뜻이고 초중고학교 이후 모여서 노는 것, 방과후 엑티비티 등의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라 하네요 

병원 의사들도 걸리는 상황인데 환자를 접촉해도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안 걸렸고 마스크를 벗고 런치룸에서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는 등, 마스크를 벗었을 때 문제가 생겼다고 하네요.
마스크를 꼭 쓰고 있다면 문제는 훨 줄어드는거 같아요. 실내에서 만나도 문제 없구요.

사실 먹지만 않는다면 모임등 활동 다 해도 무방해보이는데 먹지 않으면 모임이 안된다는 것이 또 현실인지라...
우리 만나요 하고 먹는게 없다면 넘 썰렁해서 모임을 안하게 되네요. 이런 시간이 길어지니 뭔가 대안을 찾아야할 듯요. 줌은 내얼굴을 내가 보는게 괴로워서 안하게 되고....

댓글 2개:

  1. 거기도환자가 느는구나 서울도300명이넘었어
    겨우 수업재개했는데 걱정이다 천마스크말고 KF94써야해 사람들만날때는~늘 조심하면서 살기를...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