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30일 수요일

팥빵 도넛 (donut with red bean filling)

냉동 디너롤 도우 안에 팥고물을 넣고 동그랗개 빚어 튀겨서 설탕 뿌려 만든 팥도넛.
팥고물이 냉장고에 들어있어서 차가운데다 가운데가 동그랗기 뚫린 도넛이 아니라서 속까지 잘 익히는디 신경써야해요.
잘못하면 겉은 타는디 속은 밀가루 반죽이 그대로일 수 있어요.
바로 제가 그렇게 만들어쟈서 이미 설탕도 다 입힌터라 더 튀길수도 없고 잔자렌지에 돌려 속을 익혀 먹었어요.



10개 해동해서 반은 꽈배기 만들고 반은 팥 도넛 만들고 했네요.
꽈배기 만드는 법 링크 걸어드려요. 비슷하게 만들되 속 넣고 모양만 다르게 해요.


디너롤 도우를 이용한 다른 요리들 링크

댓글 3개:

  1. 반죽도우로다양하게해먹네 추억의 빵집이 생각난다 주문진에 향미당이라고있었는데 나의할아버지가 술한잔하면 손주들데리고가 찐빵이랑도넛사줬던기억이난다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뵌적이 없는 이모의 할아버지시죠? 추억이겠네요. 저는 이모가 사준 핫도그 생각나요 소세지에 밀가루 반죽 입혀 튀긴거. 이모가 사주어 첨 먹어본 거 같아요.~

      삭제
    2. 그렇지 나의할아버지 내가기억못하는 추억을 얘기해주는구나 누구나 첫경험은 오래남나봐 고맙다 기억해줘서~~♡♡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