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8일 월요일

안동 찜닭



저녁 메뉴로 안동찜닭.
레서피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했어요.

닭을 미리 월계수잎과 통후추를 넣어 삶아 핏물 빼주고 냄새를 잡아주라는데 저는 보통 이런 과정 생략하는데 마침 집에 월계수잎과 통후추가 있어서 고대로 했어요. 
수용성 단백질이 빠져버린다고 영양가를 생각하면서 생략하는데 사실은 귀찮아서이죠. 
암튼 이번엔 닭고기 냄새를 잡아 줬구요.

들어가는 재료는 감자나 고구마, 양배추, 당근, 파.
저는 감자 하나 고구마 두개. 집에 남아 있는거 넣었어요. 양념은 간장 설탕 미림 물엿 생강 마늘. 비율 레서피대로 했는데 다 넣어주면 넘 짤거 같아서 간 봐가면서 넣었어요. 그 비율이 그닥 딱 맛있는거 같지는 않고 저는 맛봐가며 나중에 미림 물엿등 더 넣어 주었고 매운 맛 내는 고추가 없어서 고추가루 조금 뿌렸고 이상한 향, 아마도 월계수잎향일수도....이 맘에 안들어 참기름 깨소금 막 넣어줬어요. 
당면은 살짝 삶아서 나중에 넣었구요.
낮에 쌀국수에 들어간 무우가 좀 남아있어서 무우생채 만들어서 같이 먹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