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7일 토요일

녹두로 숙주나물 키우기

녹두를 까지 않은 껍질 붙은 걸 사야하는데요, 아마존에서 구입했어요. 
제가 구입한 링크 걸어드립니다.
아마존 녹두



녹두가 배달 와서 시작해보았어요. 저녁 때 물에 담가 밤새 불렸다가 몇번 씻어내고 밑에 구멍을 뚫은 비닐봉지에 담았어요.
구멍으로  물이  빠지도록 볼에 담아서 싱크대 밑의 캐비넷에 넣어서 어둡게 해주고 대여섯 시간마다 한번씩 물을 갈아주었어요. 어떤 분은 샤워실이 빛이 안들어서 걸어두고 물 부어 준다고 하데요. 그 방법은 더 편리할 듯요.
그 분 말로 콩나물도 그 방법으로 통통하게 잘 자란다고 하네요.


위 비닐봉지 안에 불린 녹두가 들어있구요 싱크대 밑에 넣어두었어요.
한톨의 녹두도 버릴거 없이 싹이 다 잘 났고 잘 자라네요. 콩나물보다 쉽다더니 정말 그러네요.




삼사일 지나자 쑥쑥 자라서 이 봉지에 가득 차도록 숙주가 풍성하게 수확이 되었어요.
그런데 제가 물을 자주 주지 않아서인지 끝이 살짝 상한 것들이 좀 많아서 일일이 다듬어야해서 좀 귀찮았네요. 
밤에 10시 자기 전에 물주고는 아침 10시 넘어서야 생각나서 물 준 경우도 많은데 이 정도로 자라는걸 보면 숙주는 키우기 쉽다더니 정말 그러네요.
콩나물은 다 자라지 않고 밑에 남는 콩들의 양이 제법되는데 숙주는 다 자라네요. 가성비 좋아서 콩나물보다 자주 할 듯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