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5일 토요일

로또를 건 백신 맞기

오하이오주에서는 백신 맞기가 한계에 이르자 백신 맞은 자 중 로또를 당첨하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하네요.
유권자중 추첨을 해서 당첨자가 백신을 1차라도 맞았으면 당첨금을 준다고 하네요.
만약 로또 당첨되었는데 백신 안 맞아 못 받게 되면 엄청 억울할거 같죠.?
그런 심리를 다 계산에 넣은  정책인데요, 사행심 조장일수도 있지만 백신 안 맞는 사람들의 취향저격 정책 같기도해요. 이 정책이 얼마나 효과를 주는지가 궁금하네요.

댓글 2개:

  1. 오하이오주는 어떤 소설에 가도 가도
    콩밭 콩밭 콩밭 가끔 옥수수밭 또 콩밭 이라고 시작한것 생각나는 곳이다.

    답글삭제
    답글
    1. 밎아요. 그런 분위기라 백신 도 안 맞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