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1일 금요일

뉴욕 나들이 1 ( new york travel tip )



                                               메디슨 가 쇼우 윈도우
                                                 55st, 6 ave 에 위치
록펠러 센터
                                               

                                                         국립도서관
                                                       국립 도서관






                                                   샌트럴역


                                                     샌트럴역 옆 마켓
                                                       구겐하임


럭펠러센터근처 성당




레고 가게에서

NBC방송국




패션거리



토이저러스 스토어
메트로 폴리탄 뮤지엄

피츠버그에서 뉴욕까지는 7시간 이상 걸리지요.
운전할 만한 거리지만 혼자 갈 땐 메가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새벽 6시 경의 버스편을 이용하면 스테이트 칼리지를 경유하여 2시 이전에 도착합니다.
28번가에 정차해주는데 맨하탄의 한국거리가 32번가이니 걸어가서 늦은 점심을 먹고 신나는 뉴욕 구경을 시작하는 거지요.



돌아올땐 내린 곳이 아닌 다른 곳에서 타는데 예전엔 인적이 드물어 늦은 시간엔 위험하게 느껴지기도 했었는데 최근에 전철역이 근처에 생겼어요.
메가버스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고 늦은 시간이라도 괜찮더라구요.

뉴욕은 너무나 많은 볼거리가 있고 안내 블로그도 많을 것이구요,
저는 몇가지 팁만 공유할께요.

* 뉴욕이 처음이면 동부관광의 일일 관광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관광버스로 안내를 들으며 대충 훝으며 감을 잡은 후 그 담엔 지하철, 택시, 버스 등을 이용하며 직접 찾아 다녀보는거죠. 길찾기는 쉬운 편이라 처음부터 헤매지 않을 수 있다면 일일 관광 버스 이용할 필요 없구요.

* MOMA 뮤지엄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공짜 입니다.

* 구겐하임 뮤지엄은 토요일 17:15-19:45 이 공짜 입니다.

* Shake Shack 버거 맛있기로 유명하죠. 팬덤 오브오페라 보고 나와서 늦은 시간에 줄 서서 먹었어요. 뉴욕은 역시 불야성.

* 섹스 앤드 시티에 나온 컵케잌 전문점 Magnolia Bakery 의 컵케잌. 맛있어요. 드라마 찍은 곳은 401 Bleeker st. 저는 지나가다 보니 분점이 7번가엔가 있어서 들렀는데 좀 비싸지만 맛있었어요.

* 자유의 여신상을 보기 위하여 유람용 페리를 타는데 일정이 잘 안 맞는다면 늦게 까지 운영하는 staten island 로 가는 통근용 페리를 타고 먼발치서 자유의 여신상을 감상하는 것도 좋아요.

유람용 페리는 배에서 내려 자유의 여신상을 올라가볼 수도 있는데 그건 못해봤고 배 내리지 않고 가까이 지나가는 정도 감상만 해본지라 그 정도라면 통근배를 이용하면 거의 무료이고 운행시간도 유람용 패리는 해지면 운행하지 않는 반면 통근용 페리는 야경 구경도 가능한 시간대라 훨씬 더 좋았어요.

통근용페리를 타면 내리지 않고 타고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대략 두시간 정도 걸렸던 듯. 해질녁에 갔다가 돌아왔는데 돌아올 때 맨하탄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와서 넘 장관이었어요. 강추입니다.
통근용 패리는 지하철을 이용하여 south ferry역에 내려 이용합니다.

* 돈 안드는 구경 거리로는 공립 도서관과 그랜드 센트랄 역 추천합니다. 록펠러 센터 근처, 메디슨가의 디자이너솹들의 쇼우윈도우 구경도 재밌어요.

* 브로드웨이 뮤지컬은 꼭 보시는게 좋죠. 표를 타임 스퀘어에서 줄서서 사면 50%까지 할인된다고는 하지만 만석인 인기 있는 뮤지컬은 표가 나오지 않고 또,오래 기다려야하지요. 두세시간은 보통이라고들 하던데요.
저는 www.broadwaybox.com  몇번 이용했는데 좋았어요. 팬덤 오브 오페라 강추입니다. 뮤지컬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떤 출연진인가 까지 봐가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가 나올 때를 찾아 가던데 전 잘 몰라서 그냥 가능한 날짜와 시간으로 봤어요. 팬덤은 너무나 장기 공연이라 팬덤 역 맡은 배우도 넘 많아요. 현재는 두세명이 돌아가면서 하는 듯. 아이들과 함께라면 라이온 킹, 위키드 추천합니다.

* 쇼핑 중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은 타임 스퀘어 근처의 M & M 쵸코렛 스토아와 토이 저러스, 허쉬. 록펠러 센터 부근의 레고 스토아. 근데 토이저러스는 없어진다는 얘기가 있어요.
센트랄 팤 근처의 장남감 가게, F.A.O Schwarz. 이 장난감 가게는 영화 '나홀로 집에 2' 에 나온 가게이지요.

* 뉴저지에 묵으신다면 ridgefield hampton inn 추천해요. 한인타운에서 젤 가까운 호텔 중 하나이구요  죠지워싱턴 브리지 건너면 맨하탄 바로 진입이구요.
차로 5분거리의 브로드 에브뉴 근처 팰팍 한인타운엔 한국음식점 빵집 미장원등 밀집되어 있고 hmart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팰팍 한인 타운에 있는 음식점 중 하나 주소 알려드립니다.
브로드 에브뉴만 찾으시면 쫙 한국 가게들이 좌우로 펼쳐집니다. 한아름마트는 차로 3분 거리에 있구요.
소문난집: 238 Broa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