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이서 사용하는 필터인데요 젤 위에 MERV 10 이라고 표시되어있지요? 이것이 필터의 기능을 표시하는 숫자인데요, 10이면 먼지 정도 걸러줄 뿐 바이러스는 전혀 걸러주지 못하는 필터예요.
바이러스를 걸러주려면 이 넘버가 13이상이어야하고 14는 97프로 인가 암튼 상당히 잘 걸러준다고 합니다.
앞에서 공기감염에 대한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공기 감염의 가능성은 적은데 감염이 의심되는 식구와 격리 중일 경우 비말 감염 뿐아니라 공기 감염도 신경 쓰이지요. 오랜 시간 한 공간에 있고 공기 순환이 환기구를 통해 일어나니까요.
다음의 필터는 2800 인데 이것이 14와 같은 효과를 보이는, 바이러스 걸러주는 필터입니다.
두 딸이 대도시에서 와서 방에서 격리 했는데요,공기 감염이 걱정이 되어 이 필터를 샀는데 문제는 촘촘하다보니 공기 소통을 하려면 퍼니스에 무리를 일으킬수 있다는 겁니다. 이 상황애서 퍼니스 고장나면 고치기도 어렵고 감기 걸리면 더욱 걱정이고....고민하다가 환기 자주 시키고 바꾸지 않는걸로....
그런데 이 필터를 잘라서 마스크 안에 넣는 다고들 해요.
또 이 필터로 방마다 있는 환기구를 막아주는 것도 좋을거 같구요.
지금은 자가격리 끝내고 다들 건강한 상황이라 집안 공기까지 신경쓸 필요는 없을거 같아서 일단은 모셔두고 있어요. 나중에라도 완벽 필터 마스크 제작이 필요하면 쓰면 될거 같아요. 유리섬유가 있어서 바로 호흡하는 마스크 필터용으로는 안좋다는 의견도 있어서 그 때 가면 더 고민해봐야겠죠?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많은 걸 배우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