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1일 목요일

커피와 건강 그리고 커피 메이커 추천 coffee is good for your health / recomend coffee maker

커피가 건강에 좋은가 나쁜가는 오랜동안 논쟁거리였는데 얼마전에 나온 리서치 결과로는 심장병에는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노르웨이에서 20년 동안 20세-79세의 50만명에게 한 리서치 결과라고하니 리서치 규모와 기간으로는 따라올 리서치가 없는 듯하고 굉장한 신빙성을 주네요.

하루에 1잔~4잔의 커피를 마실 경우 남자는 12% 여자는 20 % 심장병에 의한 죽음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20프로면 상당하죠.
그런데 단, 필터로 걸러진 커피를 마셔야한다고....
커피에는 스테로이드와 비슷한 구조의 지방이 있는데 이 지방이 필터를 쓰면 걸러지지만 에스프레소 머쉰에서 나오는 커피는 지방층이 위에 하얗게 나오는데 이게 건강에 안 좋다는군요.
즉 비싼 에스프레소 기계를 사용하여 뽑은 커피는 맛은 좋지만 건강에는 안 좋다는...
브레벨이니 유라니 커피 기계들,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 고민 이제 접을라구요.
이미 갖고 계신 분들은 에스프레소 커피와 필터로 내린 커피를 병행에서 마셔도 비슷한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가끔씩만 마시면 되겠지요. 다시 필터로 거르거나 거품을 걷어내고 마셔도 되구요.

저는 오토로 드립이 되는 필터 쓰는 커피기계를 쓰고 있는데 강추합니다.




물 내리는 노즐이 3개가 있고 빙빙 돌아가는데요, 시간차를 두고 처음에는 중간노즐에서 물이 나오다가 바깥쪽 노즐에서 물이 나오는등, 핸드드립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 것이지요. 







단점은 커피를 2잔과 4잔 내리는 기능이 있어서 1잔이나 3잔 필요할 때 낭비를 하게 된다는 점과 커피 걸르는 망이 종이 필터 사이즈 2 를 쓰면 딱 맞아서 종이 필터를 끼워서 쓰는데도 망에 찌꺼기가 쌓이는데 청소가 잘 안되어 막힌다는 점인데요, 망 만 따로 회사 홈피에서 새로 구입하여 지금 두 개째 쓰고 있는데 두번째꺼는 오래 쓰고 있어요.
그 이외에는 커피 맛 좋고 모양 예쁘고 거의 모든 파트가 유리와 스텐레스고 플라스틱이 아니라서 강추합니다.
아마존에서 엄청 세일할 때 샀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