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9일 금요일

폰에서 컴터로 비디오 파일 보내기

블로그에 폰에 저장되어 있는 비디오를 올릴떄 참 힘들더라구요.
폰의 블로그 앱으로 사진은 업로드 되는데 비디오는 안되거든요.
이멜로 첨부파일로 보낸다음 컴터에 저장하고 컴터로 업로드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 파일이 크면 이멜로 보내는 것도 안되더라구요.
고민이었는데 좋은 앱을 알게 되어 해봤는데 되네요.

send anywhere 라는 앱이예요.

이 앱을 컴터에 다운 받고 폰에도 다운 받아요.
폰에서 보내고 싶은  비디오 파일을 골라  누르면 6 자리 숫자가 떠요.
그 숫자를 컴터의 앱에서 키를 넣으라는 데에 넣어주면 전송이 일어납니다.
전송된 파일을 저장하면 컴터에 저장되어요.
저장된 비디오 파일을 블로그를 열고 업로드해봤는데 되네요.

피츠버그 즐기기 블로그에 올린 건 아니고  가족 블로그가 있거든요.
그 블로그에 올렸어요.
아이들이 집콕하면서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즐겨 봤는데요, 그걸 보더니 거기에 나오는 그 밴드 음악 중 알로아를 골라서는 연습을 하더라구여.
세명이니 싱어, 기타, 피아노.
그거 녹음한거 올렸고...
중국식 누들 아이들과 만들면서 수타면을 길게 뽑아 내는 비디오 찍은거 있는데 그것도 올렸고....
아이들 다 같이 온라인으로 짐 클라스 들으며 운동하는 모습, 걸그룹 댄스 따라 하는 거, 지코 찰린지 한거등 비디오 찍어 놓은 것들 못올려서 아쉬웠는데 다 올렸어요. 숙제 해결한 듯 뿌듯하네요.
이렇게 모아놓고 몇년 시간 지나서 보면 우리 가족의 역사가 담긴 자료가 되더라구요. 결혼 하면 여기서 골라서 사진들 쓰라하면 되겠다 싶구요.

제가 직접 찍은 것은 구글 포토에 비디오 안에 들어가있어서 올리면 되는데 딸들이 카톡으로 보내 온 거 다운 하면 제 폰에는 저장되어 있지만 구글 포토에는 없더라구요. 애들이 쉐어해주면 올라올지 모르겠네요. 사진 쉐어는 올라오니까 비디오도 올라올 수도...
그런데 아이들에게 쉐어해달라해야하고 번거로운데 이 앱을 이용하면 가족톡에 올라온거 내가 다운 받아 바로 컴터로 전송하고 올리면 되니까 좋네요.
폰끼리도 전송되고요, 여러모로 큰 파일 보내기 유용할 듯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컴터에 카톡 깔아서 자기카톡에 보내고 다운 받아도 된다하네요. 이 방법도 간단할 듯요. 카톡으로 왠만한 크기 다 전송되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