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0일 화요일

성경통독 10/20


꾸짖지말고 아버지대하듯 권면, 어머니 대하듯권면, 형제 대하듯 자매 대하듯 권면.
젊은 디모데에게 당부하는 바울. 
가족 같은 교회, 교회 같은 가족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는 비결입니다.

할일이 없는 과부가 가장 조심스런 인물이네요. 게을러져서 이집저집 다니며 수다를 떨고 쓸데없는 말을 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아이들이 떠나가고 할일이 줄어들고 남편에게도 별 손이 안가는  나의 처지와 비슷해보이네요. 코비드가 끝나 이집 저집 다닐수 있고 아이들도 떠나가면  이 경고를 더욱 새기리라 다짐합니다.

에레미어서.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것에서 더 나아가 아예 없애버리고 태워버리는 죄를 범하네요. 그런다고 하나님의 경고가 사라지는 것은 아닐텐데 듣기 싫은 말, 쓴 말씀에 반응하는 우리의 모습이 극대화되었네요.
말씀 보기가 두려워 아예 인정하지 않는것. 없는 것처럼 여기는 것. 전하는 자를 핍박하는 것. 죄에 죄를 더하네요.

이 모든 죄애서 떠나 회개하는 마음 갖기를, 그 벌을 받기에 합당한 내모습을 바로 보고 인정하고 돌이키기를 기도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