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새서(골) 1장 - 9. 그러므로 우리도 소식을 들은 날부터 여러분을 위해 쉬지 않고 기도하며 간구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모든 영적 지혜와 통찰로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게 되고
10. 주께 합당히 행해서 모든 일에 주를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고
11. 하나님의 영광의 권능을 따라 모든 능력으로 힘 있게 돼 기쁨으로 모든 것을 참고 견딜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과 하나님을 아는지식.
하나님에 대하여 아는 것과 하나님을 아는 것이 다르다는 책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지식적으로 통찰을 갖고 이해하는 것도 쉽지는 않은데 그것과 하나님을 경험하고 맛보아 아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인거 같아요. 체험을 하고 관계를 쌓아가는 것. 순서가 바뀔수도 있지만 대체로는 먼저 하나님에 대해 알고 체험을 하게 되고의 순서인거 같아요.
강한 치험으로 예수님을 만난 바울도 그 이후 공부하고 배우고 그리고 더 깊게 하나님을 체험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고통을 이기는 힘. 견디는 힘.
진리를 고수하고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맛서면서 닥치는 어려움. 핍박의 시대에 끝까지 신앙을 지킬수 있는 힘. 바울처럼 감옥에 갖혀서도 평안하고 기쁠수있는 힘.
그 시대와는 다르지만 인생에 고통의 문제는 항시 있는 듯합니다. 고통없는 인생이 없을텐데 그걸 견디고 이겨낼수 있고 평안하고 기쁠수 있는 힘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옵니다.
하나님에 대해 알고 하나님을 아는 일들이 저와 통독방을 함께하는 모든 분들에게 활발하게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