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0일 금요일

식빵용 로프팬 ( loaf pan )




길다란 식빵 한줄 만들 수 있는 로프팬을 구입해서 시도해봤어요. 넘 잘 되네요.
사각이라 샌드위치 만들 떄 좋을 거 같아요. 두껑이 있어 닫아주므로 빵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딱 나오네요.


로프팬을 기름을 발라주긴 했지만 구워지면서 저렇게 간격이 생기며 분리가 되어 뒤집으면 바로 딱 떨어지더라구요.

완전 신세계네요.

제빵기에서 도우 모드로 2시간 넘게 돌려 도우 만들어 성형해서 팬 안에 넣고 뜨거운물 위에 올려 놓아 부풀렸어요. 틀 안에 찰 정도로 부풀면 두껑 닫고 350도에서 25분 굽고 두껑 열고 20분 더 구웠어요.

쫄깃 쫄깃 닭살 식빵 레서피 구해봐야겠네요.
모양은 넘 훌륭. 썰어도 모양 흐트러지지 않고 잘 되네요. 사온 식빵 담아 논 거 같아요. 흐뭇.

식빵 만든 김에 샐러드와 파스타로 저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