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3일 수요일

냉동 홍합 활용 (frozen mussel)

자이언트이글 냉동칸에서 산 홍합.
냄비에 넣고 끓이니 국물이 찐하고 양도 제법 나왔어요.
홍합 다충 건져 먹고 국물을 모아 두었다가 새우 맛살등 더 넣고 버섯 양파 넣어 끓이고 파 고추 기름 내서 풀었더니 맛있는 짬뽕 국물이 되었어요.
다른 양념 안 넣어도 국물 맛 진해여.
가성비 짱이네요.
마늘 버터 들어간거도 사봤는데 그보다는 그냥 첨가물 없는 이 상품이 활용도가 높네요.
생홍합 사다 ㄹㅎ이면 홍합살이 덜 질기고 더 맛나고 양이 많긴한데요 시즌 지나면 이 냉동식품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듯요. 봉골레 파스타도 만들구요.

댓글 2개:

  1. 홍합의 쓰임새가 다양하네 해산물이것저거넣어 스페인음식 빠에야도 만들어봐 미국은 식재료가 다양하니 충분히 만들수있을거야

    답글삭제
    답글
    1. 빠에야를 애들이 별로 안 좋아해서 스페인 가서도 한번 먹어봤나 그랬네요. 난 괜찮던데...함 만들어봐야겠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