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일 토요일

유투버가 바꾸어 놓는 삶 ( you tuber )

둘째와 세째가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누구집 아이인지 내가 잘 모르는 집 아이 얘기를 굉장히 친근한 아이에 대해 얘기하듯 하고 있다.
이 정도 친하면 나도 알만한 친구여야하는데 잘 모르겠길래 누구 얘기? 물어봤더니.... 
둘이 팔로우하고 있는 유투버 얘기란다. 헐.
일주일에 한두번 일상을 올라는 유투버이다보니 그들의 일상을 소상히 알고 있는 것.
어느 찬구보다 어느 가족 멤버보다 그들의 일상을 더 잘 알고 있다. 
뭐 이런 세상을 살고 있나싶다.
내 블로그를 매일 보시는 분이 있다면 내게도 사실 마찬가지 일이 일어나고는 있는 셈.

크리스마스 선물을 유투버가 디자인한 티셔츠를 사더니 손으로 손수 포장해서 보내준 패키지를 받고는 좋아한다. 좀 특이하고 특별하다고  비싸도 대량 판매되는 물건보다 선호하고 그 유투버를 써포트해준걸 또 기뻐한다.

오늘은 그 유투버가 룰루레몬과 계약을 시작했다는게 이슈. 룰루레몬이 인종차별하는 회사인데 왜 계약했는지 모르겠다 실망하더니 언팔로우할 수도 있다고 선언한다. 

이런 모습을 첫째는 또 잘 모른다. 그만큼 세대 차이가 나는 것.

말로만 듯던 유투버의 영향력이 울집에서 일어남을 느끼며 앞으로의 세상, 어찌 변해갈려나 궁금해진다.





댓글 7개:

  1. 나도 친구들하고 유트버 얘기 하는데 그세계를 모르면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유트버들 한테 실증,실앙감느껴요.

    답글삭제
    답글
    1. 친구들과도 유투버 얘기를.... 저보다 앞서가시네요.
      저는 팔로우하는 유투버는 없는데요. 좋은 유투버 있으면 추천 부탁합니다.

      삭제
  2. 룰루레몬이 그런회사였어? 좋은정보네 어제 이모부랑너투브방송하는데 비용문제로 옥신각신했어 취미가 결국은내가 돈으로귀결된다고우겼지 맞는건지모르지만 가끔너투브보는데 결국보여주기위한거잖아 오늘신문보니까 결국은 소비자지갑에서 돈쓰게만든다는거야 그런알고리즘으로 연결된대

    답글삭제
    답글
    1. 이모부가 유투버세요? 너투버가 유투브죠? 유투버 시간과 돈 투자가 되어야 수익이 생기겠죠? 소일거리가 되긴 할텐데...수익 창출까지 투자를 해야하니 그게 또 문제네요.

      삭제
  3. 주원준 구약성서를 잠들기전에 유투버를 들어요.
    길가메시 서사시 강의 듣다가 일게 됐는데 알기 쉽게 쏙 쏙~~

    답글삭제
    답글
    1. 저도ㅠ람 들어볼께요. 배경은 카톨릭이네요. 카톨릭은 기독교에서는 제외시킨 책 몇권이 더 들어가요. 그러다보니 교리에 차이가 좀 생겨요.

      삭제
  4. 이모부유투브안해 워낙너도나도유투브얘기하니까 그냥궁금했던거야 심심할때 족욕할때 유투브 본단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