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2일 월요일

고등어 조림


고등어캔으로 큰딸이 만들었는데 넘 맛있었어요. 음식점애서 먹는 맛같은..
유투브 보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링크 겁니다.
유두브에서는 생고등어 썼는데 우리는 통조림으로 했어요.


올 겨울 특히 긴거 같아서 튤립으로나마 봄을 느낍니다. 꽃 선물 할 일이 있었는데 좀 상태 안 좋은거 멏개 빼서 나도 즐겨요.



댓글 6개:

  1. 밥도둑고등어 무조림! 생고등어보다 통조림이 더맛있을것같아 MSG도 살짝들어가서~~묵은지넣어도좋고 무청말려삶은시래기도좋고 꽁치통조림으로해도 맛나고 식구가여럿이니뭘해도 맛나게 먹겠다
    튜립을보니 봄이네

    답글삭제
    답글
    1. 한국식 요리 오랜만에 남이 해주는거 먹으니 맛나더라구요. 봄 올때까지 툴립을 계속 살까 싶기도 해요. 유난히 길게 느껴지는 겨울나기.

      삭제
  2. 우리집은 가짜튜립 있거든 그래도 계절별로바꿔꽃병에 꽂으니 봄이느껴져 마음에봄이와야하는데 마스크로 얼굴을가리니 아직도겨울 참지루하다 그치?!

    답글삭제
  3. 꽁치 통조림도 강추.내가 자주하는 요리.
    친구가 미국에서 사온 가짜 노란 튜립 꽃을 식탁에 놓았는데 볼때 마다 진짜로착각.

    답글삭제
    답글
    1. 가짜 튤립 함 찾아봐야겠어요~ 그 친구분은 어디서 사셨을라나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