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일 일요일

교회 음식 : 불고기 백반

선교 펀드레이징을 위하여 불고기 백반을 판매했는데요, 양을 기늠하려고 적어둡니다.

3칸짜리 이 컨테이너가 한 박스에 60불~70불 하고요.
불고기 양은 조금 많이 주면 2파운드로 5인분 나오고 오늘 준 양 정도면 1파운드로 3인분 정도 만든 양이예요.

생고기 불고기감 50파운드로 150인분 만들었어요. 밥은 큰 국그릇 9대접. 한대접으로 20인분 나온다 보는데  밥을 좀 많이 떠서 밥이 좀 모자랐어요. 넉넉히 밥을 많이 즐때는 밥 양을 더 생각해야하네요.

연휴 기간이라 교인들 출석이 적을거라 생각 했으나 방문한 분들 있고하여 모자랐어요.
200인분 하면 더 좋았었을듯. KM 은 못 사 먹었어요.결국 일하신 분들 드실게 없어 라먼 끓여 드시게 힜어요.

EM은 벤모를 대부분 사용하더군요.
거스름돈은 조금만 준비해도 별 문제 없었어요.

아침 8시부터 모여 그릴 사용하여 국물 별로 없게 굽고 양파는 후라이팬에 볶아 섞었어요.
토요일에 따로 모이지 않고 일요일에만 모여 일하고 간편하게 잘 준비했어요.
가격은 12블.

댓글 4개:

  1. 양파 따로 볶은 것 잘했다.
    불고기 양념에 양파 많이 넣으면 양은 늘어 나도 맛은 없어요.
    깔끔하고 근사하다.

    답글삭제
    답글
    1. 밥이랑 같이 담으니 물기 없게 했는데 깔끔하게 잘 된듯요.

      삭제
  2. 깔큼하다.
    양파를 따로 볶아 넣길 아주 잘한듯.
    불고기에 양파 많이 넣으면 양은 늘어나도 맛도 떨어지고 물이 생겨요.
    인기 였겠다.

    답글삭제
  3. 완판. 연휴라 숫자 가늠이 어려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