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6일 금요일

아이슬랜드를 200불에, 저가 항공 이용하기


피츠버그에도 저가 항공이 생겨서 두번 이용해 봤어요.
함 내용 정리해볼께요.

1. 예약

항공사는 프론티어와 스피릿을 이용해 보았어요. 구글 플라이트 사이트에서 가격 체크한 후 예약은 항공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예약했고 앞뒤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두고 가격 비교를 해주므로 날짜 정하기가 편리해요.
편도 가격이 따로 나오므로 각각 예약하면 됩니다. 
그런데 매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적당한 시기에 예약을 하세요,
라스베가스는 임박하게 하여 싸게 티켓팅한 반면 엘에이는 하루 더 늦게 했다가 오히려 가격이 올랐어요.




2. 좌석 선정

좌석을 미리 선정하려면 돈을 내야하는 경우가 많아요. 프론티어는 옆에 나란히 앉아 가려고 좌석을 선정하면 각 티켓에 돈이 플러스되므로 떨어져 앉더라도 아예 미리 좌석 선정을 안하거나 아니면 앞뒤로 앉는 좌석은 돈을 더 안내고도 선정되어서 그렇게 했어요.
사람이 많아서 꽉차서 올때는 그렇게라도 미리 선정하는 것이 낫더라구요.
스피릿은 돈을 더 안내고 좌석을 선정하는 욥션이 없고 선정하려면 다 돈을 내게 되어있어서 안 선정했구요. 나중에 티켓 보니 좌석이 많이 비어서 나란한 좌석을 해주었더라구요.
이런 상황은 비행기의 예약 정도등에 따라 결정해야겠지요.

3. 가방

체크인 하는 가방은 당근 돈을 내야하고 기내에 갖고 들어가서 선반 위로 올리는 캐리언 러기지도 돈을 받아요. 프리로 갖고 갈 수 있는 가방은 퍼스널백 하나이고 그 사이즈는 앞좌석 밑의 공간에 쏙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예요. 사이트에 디멘젼이 나오는데 컴퓨터 넣고 다니는 백팩 정도의 사이즈 이더라구요. 여행중에 핸드백이 필요하면 천으로 된 작은 핸드백을 가방 안에 넣어서 가면 되죠.
3박 4일 정도의 여행은 그 정도 백팩 하나에 짐 다 넣을 수 있더라구요. 짐이 작은 것이 호텔에서 짐 꾸리기도 편하고 이동할 때도 간편하더라구요. 아래 사진 정도의 백팩이면 사이즈가 맞았어요.
저는 그보다 더 작은 숄더백 하나로 더 작게 짐을 꾸렸네요.


  




4. 행선지

프론티어와 스피릿은 피츠버그에서 서부나 남부쪽으로 많이 개설이 되어있는 거 같아요.
스피릿에서 피츠버그 출발지로 했을 때 뜨는 도착지들을 스트린 솻했어요.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라스베가스, 덴버등의 노선들이 있고 캥쿤도 있어요.


  

5. 서비스

저는 프론티어로는 라스베가스를, 스피릿으로는 엘에이를 가 보았는데 두번 다 제시간에 비행기 출발하고 괜찮았어요. 위 사진과 같이 포켓 공간까지도 줄여서 다리 둘 공간을 늘인 디자인의 비행기는 의자도 공간 차지를 덜 하게 디자인되었더라구요.
의자 뒤로 재끼는 거 안되고 물도 사먹어아하고 티비 스크린 없어요. 
화장실은 두세개 있고 비행기가 작으니까 사람이 적어 이용이 편했어요.
좁지만 손님이 적을 때는 다른 좌석 가서 두자리 이상 차지하고 오면 되니까 괜찮았어요.
꽉 차서 올 때는 좀 답답하더라구요. 

6. 보딩패스

보딩패스는 미리 프린트해서 갖고 가야하고 공항에서 항공사 데스크에서 프린트하면 돈을 차지한다고 해요. 보딩패스 프린트는 24시간 이내에만 가능하니까 갈때는 집의 프린터에서 하지만 올 때는 호텔에서 프린트해야하는데 비즈니스 센터 이용이 어려운 호텔들도 있더라구요.
다른 방법은 앱을 다운 받아서 폰에 뜨는 바코드로 바로 스캔하는 거예요.
그 방법을 써보았는데 편리하고 좋았어요.
스피릿, 프론티어 모두 가능하더라구요.

7. WOW 저가 항공으로 국외, 아이슬랜드 여행
(업데이트~
와우 항공사 문닫아서 더이상 없어요.)

WOW 라는 저가 항공을 이용하면 국내 뿐 아니라 아이슬랜드와 아이슬랜드를 경유한 유럽도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어요.
왭사이트 직접 들어가서 가격을 보기만 했네요. 언젠가 가보리라 생각하며...
프랑스 파리도 아이슬랜드 경유한 티켓이 편도 150불 짜리 티켓도 나오네요. 저가 항공의 러기지등의 규정은 프론티어나 스피릿이랑 비슷해요.
아이슬랜드는 추우니까 11월은 넘 추운데 그대신 장관인 오로라를   볼 수 있데요. 여름엔 다니기는 좋은데 오로라의 크기가 작아진다고 하구요. 우리가 사진으로 보는 오로라는 필터 이용하고 잘 찍은거라 직접 보면 그 정도는 아니라 실망한다고도 하구요. 
다른 물가보다도 음식값이 거의 두세배라 식비가 비싸게 든다고 하네요. 또 기름값이 4배 정도로 넘 비싸서 차 렌트해서 커플이 다니는 식으로 여행 계획 잡으면 돈이 너무 많이 든다고 하네요. 한둘이 간다면 팩키지가 나은거죠. 그래도 자연 경관은 너무나 멋있고 응답하라의 꽃청춘들이 여행하는 티비 프로그램으로 눈요기만 했었는데 넘 멋있더라구요.
자연경관은 너무나 멋진거 같아요.

8.주의할 점

일반 항공보다 시간대 편성이 나빠서 늦은 비행기로 도착한다거나 일찍 출발해야하면 하루나 이틀의 호텔비가 더 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비교해보세요.
좌석을 나란히 앉게 하고 러기지를 더 갖고 가고 하다보면 별도 요금 물지 않는 일반 항공비나 별 차이없이 가격이 올라갈 수 있어요.

각자의 여행 사정과 형편에 따라 꼼꼼이 비교해보세요.

업데이트 ~~
와우 항공 없어졌다고 하지요.
다른 저가 항공료도 예전 처음 생긴 무렵만큼 좋지는 않은 듯해요. 아쉽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