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9일 월요일

붕어빵

찐빵 만들고 팥이 남았는데 응팔애서 붕어빵이 나오는고로 붕어빵을 만들기로...
붕어빵틀은 2개씩 만들어지는거 있는데 문제는 집에 팬케잌가루가 없다는거.
보통 팬케잌 가루에 찹쌀가루 좀 섞어서 반죽을 했었거든요.
레서피 찾아본 중 있는재료로 할 수 있는 쉬운걸 이용했어요.
밀가루 1컵 찹쌀가루 1/3컵 우유 1컵 소금 2/3 티스푼 설탕 1 테이블스푼 베이킹소다 1/2 티스푼 계란 1개
실지로 섞어보니 넘 되직해서 우유를 좀 더 많이넣었어요.
붕어빵 틀을 위 아래로 미리 잘 달구워주는 것, 흠뻑 기름 입히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사전 작업이 잘 안되면 붕어빵이 들러붙어서 예쁘게 안 만들어져요.
처음 두판 실패하고 그 다움부터는 잘 되었어요.
약한 불에 서서히 구웠어요.
반죽 넣고 팥 넣고 그 위를 반죽으로 대충 덮으면 베이킹소다가 들어가서 부풀면서 다 덮어지면서 모양이 만들어져요.  

댓글 2개:

  1. 집에별게다있네 붕어빵이라~~추억이 새록새록
    요즘은 예전같은맛이안나서그런지 안사먹게되더라

    답글삭제
  2. 요즘은 먹을게 넘 흔하고 많으니 소다맛 나는 붕어빵 잘 안먹겠죠? 여기서 오히려 옛날 한국꺼 찾게 되네요. 요즘 길거리 음식은 못 먹어보고 모르는 것도 많아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