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4일 목요일

성경통독 2/5


전쟁 기근 등 종말의 징조들.
이 세상의 미래는 종말을 향해 가므로 결코 밝지않아요. 종교적으로도 가장 큰 시험이 오는 때가 종말의 때이므로  믿음 지키기가 어려운 때가 종말의 때입니다.
그러나 참고 견디고 믿음을 지키라 하시고 믿는자에 대한 새날과 새땅을 약속하십니다.

어제 지구종말에 관한 공상과학 영화를 보았는데여 진화론적과학으로 맞는 지구 종말에는 아무 답이 없었어요. 삶의 의미도 없었구요. 마지막 순간에 가족과 함께한다 정도의 가족과 사랑에 가치가 주어지지만 그건 죽어가는걸 추억하는걸뿐. 과학적인 종말은 행성 하나의 기후 변화로 모든 생물이 죽고 다른 행성을 찾아가는 그런 결말일뿐.  지금 우주선사업이 각광을 받는것도 그런 종말을 예견해서일까요?

그러나 크리스찬이 보는 종말의 세계관은 다릅니다. 그 안에서도 믿는자들에겐 소망이 있어요. 한치 앞을 알수 없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지금 살고 있고 앞으로도 펼쳐지더라도 성경적 종말론을 믿으며 믿음 붙들며 살아가길 다짐합니다. 

댓글 2개:

  1. 평상심을 잃지 말라 가르쳐주시네요. 풍랑이 와도, 혼란이 와도 잠잠히 주님 소리에 귀기울이며 이세상에 살 되 또다른 삶에 거하는 크리스찬으로서의 삶의 공간을 확장시키며 지내보길 소망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또다른 삶에 거하는 공간 확보. 언니의 댓글애서 답을 얻내요. 침체되던 마음이 힘을 얻어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