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1일 금요일

1월의 하와이 6 : 하이킹2, Manoa falls trail

이곳은 다이아몬드해드랑 전혀 다른 분위기의 산이었어요. 쥬라기 공원을 하와이 여러지역이서 필름했는데 이곳도 그중의 한 곳.
아열대 기후에 맞게 나무들이 무성한 숲을 이루고 트레일이 온통 그늘져서 춥고 땅도 축축했어요  걸어가다보면 덩굴 줄기가 쭉 빧어나와 휙 나를 감고 갈듯한 분위기랄까.
입구에서부터 삼면이 산으로 둘어싸인 지형이라 참 특이했구요.


이런 분위기. 살짝 으스스하죠. 나무가 주인인 세상에 허락받지 않고 들어갔다가 봉변이라도 당할거 같은...





목적지는 폭포. 겨울철이라 물이 많아 리얼 폭포를 볼수 있었는데요 건기에 가면 물이 말라서 물이 흐른 자국만 볼수 있다고하네요.


흙길 돌길이라 운동화 신고가야하고 긴팔옷도 하나 챙겨가는게 좋아요. 전체적으로는 다이아몬드해드 보다 덜 힘들었어요. 덜 유명해서 짧은 일정으로는 이곳을 들르지는 않을거 같아요..
그러나 아열대 나무 자라는걸 처음 본 저로서는 넘 경이로왔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