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30일 토요일

송편과 문 케잌


애들도 다 떠나고 부부 둘만 보내는 추석.
송편이 중국 마트에 있길래 사다가 쪄 먹었어요.
주인 아짐이 그 안에는 뭐가 들었니? 물어보더라고요. Full Moon Day에 먹는 전통 음식이라고 얘기해줬어요. 뭔지도 모르고 팔더라구요.
아마 물건 갖다 주는 한국 상품 거래처가 알아서갖다 준듯요.


중국 사람들이 먹는 문 케잌을 남편이 받아왔어요.
사이즈가 커서 잘라봤더니


밤톨만 한게 들어있었는데 밤은 아니고 맛 넘 없어서 버렸고 겉부분은 보통 문 케잌 맛이라 그것만 먹었는데 엄청 달아요.

다른 건 뭐가 들었나 궁금하여 잘라봤어요.

이번엔 칼로 예쁘게 잘라봤는데 같은게 들었네요. 맛도 같아요. 짜고 밀가루 뭉처놓은거 같은 맛? 겉의 단맛을 중화시켜주나보다 싶어서 따로 먹지 않고 끝 부분을 조금 잘라내어 같이 먹었더니 훨 낫네요. 그렇게 먹는 건가봐요.

이렇게 보낸 추석.


댓글 2개:

  1. 중국사람들 먹는거는 월병이라는과자
    옛날에 뇌물로도 많이썼대 내옹물에 돈을넣기도하고 금도 넣었다하더라
    월병보단 송편이 훨씬맛있지.

    답글삭제
    답글
    1. 아 그랬군요. 월병이 영어로 문케잌이 되네요. 안에 뭐가 들었나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돈, 금, 보석 넣을만한 사이즈.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