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4일 토요일

백종원표 감자탕 spicy potaato soup


날씨가 막 추워지기 시작할 요즘이 한겨울보다 더 춥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국물 있는 탕종류 음식이 땡기는 계절이죠.

마침 깻잎과 들깨가루가 있어서 백종원표 감자탕을 따라해봤는데 맛있었어요. 




유투브에서 이거 찾아보고 했는데 쉽고 잘 되더라구요.
설탕 안 들어갑니다.ㅎㅎ
링크 따라가 보세요.
저는 김치 담그며 배추 우거지 만들어 놓은 것이 있어서 그것도 같이 넣었고 대파는 구하기 어려우니 보통 파로 만들었어요.
재료는 변형하고 들깨가루도 안넣고 양념장을 그대로 했어요.
양념장 비율입니다.
된장 고추장 다진마늘  다 한스푼씩 넣고
고추가루와 액젓을 3스푼 넣어요.
국간장 90 ml 넣구요.

백종원표 감자탕


유투브 찾아보기 귀찮아 대충 적어봅니다.

1.찬물에 돼지 등갈비를 넣어 10분간 끓이는데 맛술을 소주 한컵정도 분량 넣어 냄새제거
2. 등갈비를 물에 흔들어 부유물이 떨어지게 하면서 건져서 (찬물에 씻어내지 않음) 다른 냄비에 감자 대파 넣고 만들어놓은 양념장 풀고 생강 두쪽 넣고 들깨가루 풀고 끓이다가 팔팔 끌으면 중불로 줄여 40분간 끓임
3. 감자가 익었으면 깻잎을 넣고 불을 꺼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