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8일 화요일

Omsom 소스 2 : Larb 타이소스 2


탄수화물 줄이느라 국수를 많이 안 담아 팟타이 타이국수로 잘 안보이네요.  
신맛과 젓갈맛 강한 소스에 캐쉬넛을 많이 넣고 호진 소스도 좀 넣고 했더니 신맛 줄면서 약간 신맛나는 타이 국수 맛이 제대로 났어요.
이 소스들은 뉴욕등 대도시의 유명 레스토랑과 컨설팅을 한 맛이라 하네요. 소스맛이 나름 신경 쓴 티가 나긴 합니다. 우리 입맛에 맞추려니 다시 변형을 하긴 해야하지만요. 닭고기 베이스로 만들었어요.

댓글 2개:

  1. 음식솜씨가나날이 글로벌해지는구나 팟타이~~맛있지 라임을쓰는지 신맛이있긴하지만 나도좋아해
    그래도 집에서할엄두는 나지않아

    답글삭제
    답글
    1. 애들이 순 한국식 상차림보다는 파스타 중국식 타이식 이런 식으로 요리를 하네요. 나중에 제가 늙어도 순한국식으로 얻어먹지는 못할듯해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