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9일 월요일

고구마 라떼

날씨가 따뜻해지니 군고구마 시즌은 지나는 듯하여 남은 고구마를 오븐에 구웠어요.
고구마 구운걸로 라떼를 함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었네요.
믹서에 고구마 까서 넣고 우유 넣고 갈았는데요 살짝 껄쭉하게 되도록 고구마 양이 많다 싶은 비율로 해야 고구마색이 나오고 맛도 나는듯요.
여기에 녹차가루를 좀 넣어도 색도 이쁘고 맛도 어울릴듯요.
유리컵에 따르고 다른 컵에 우유를 폼 내어서 위에 따라 주었어요.
그 위에 시럽을 뿌리고 시나몬, 견과류등을 넣어도 좋다는데 저는 마차가루를 좀 타서 먹었더니 딱 좋았어요.
따뜻하게 먹어도 좋고 차게 먹어도 괜찮네요.
겨울에는 따뜻하게 먹으면 죽 느낌으로 아침 대용으로도 좋을 듯요.
고구마 맛있게 굽는 법과 폼 만드는 아이키아에서 산 기구 올립니다.


댓글 4개:

  1. 나도가끔해먹어 고구마오래두니 마르고 싹나더라
    한꺼번에 구워 소분해 냉동보관~~아침에우유넣고 갈아먹으니 배부르고 달달하고~~

    답글삭제
    답글
    1. 아 이모도 하시는군요. 얼려 두는 것도 좋은 팁이네요.

      삭제
  2. 내가 좋아하는 메뉴다.
    한국은 고구마가 너무비싸요.
    최근에 가장 많이 오른 것 중에 하나래..

    답글삭제
    답글
    1. 어머나, 고구마도 비싸지다니요. 미국 고구마는 맛없구요 한국 마트가서 사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