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9일 금요일

카톨릭 성물의 보고 St. Anthony Chapel


성 안토니 성당 외관


성당의 입구

성당 지붕 꼭대기의 성안도니 상



입구쪽 내부, 아치 뒤 부분은 나중에 확장된 것



원래의 성물 보관용으로 만든 체플 내부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실물 크기로 재현한 상들


십자가 사건 재현 상들, 독일에서 제작


작은 원형들 하나하나에 성물이 보관됨. 성당을 세운 파더 몰링거가 축도때 사용했다고 함.
가이드께서 특별 보관중인 것을 꺼내 왔음


성물들이 보관되어 있는 데 천정을 통한 햇빛에도 손상되지 않게 정교히 제작됨


작은 원형들 하나하나에 성물들이 보관되어 있음


수십, 수백개를 보관하는 성물함


목에 칼자국이 있는데 이들은 로마시민권을 가진 크리스챤들이고 일반 크리스찬은 사자밥이 되었다고...


성물 보관함


이 십자가 안의 작은 십자가 안에 예수님의 십자가의 파편이...


파더 몰링거, 이 성물의 수집가이자 채플의 건립자.

피츠버그에 바티칸을 제외한 세계 최다수의 성물을 보관하고 있는 성당이 있습니다.
처음 우연히 한 여행자의 왭사이트에서 이 사실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어요.
등잔밑이 어둡다고 전혀 모르고 있었거든요.
이 여행자는 미국 전역에서 가봐야할 성당이나 교회건물 세곳 중의 하나로 이 성 안토니 성당을 꼽기에 관심이 가져 방문해 보았어요.



여행자의 사이트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저는 간단히 소개할게요.
작은 채플에 5000여개의 성물(relic) 들이 작게는 손톱의 10분의 일보다도 작게, 크게는 한 사람의 유골과 뼈 전체에 이르기까지 보관되어 있었어요.
저는 카톨릭에 문외한인지라 예수님과 마리아, 그리고 열두 제자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성인들이 있고 그 분들의 성물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 체플 안의 엄숙한 분위기와 정교한 보관함에 보관되어 있는 2000년을 넘나드는 역사의 산 유물들, 또 그 유물들을 수집하고 체플 속에 보관했던 Father, Mollinger 의  열정의 삶과 그 헌신이 전체적으로 강한 메세지를 주는 듯 했어요.  몰링거는 약을 재배하여 나눠주기도 했고 한 때 이 채플은 치유의 역사로 유명했던 듯 해요.
예수님의 십자가의 파편들, 면류관의 가시, 열두 제자의 성물, 성 안토니의 어금니, 산타 클로스의 유래가 된 성 니콜라스의 성물등 너무나 많은 성물을 소장하고 있었어요.
저로서는 성물을 처음 보는지라 문화 충격이었구요,  종교적인 의미보다는 너무나 특별하고 신비로운 수집가의 전시물을 보는 느낌이었어요.
또 파더 몰링거의 힐링 역사는 피츠버그 역사의 중요한 한 단면인가봐요. 피츠버그 신문 사이트의 피츠버그의 역사를 담은 일련의 비디오 클립중에 포함되어 잇엇어요. 그걸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가실려면 채플 왭사이트 참고하시고,
주소는 1704 Harpster Street, Pittsburgh, Pennsylvania 15212
전화번호는  412-231-2994
토요일부터 목요일까지 1:00 pm to 4:00 pm 오픈 합니다. 전 목요일 1시 경에 갔는데 가이드 투어를 할 수 있었어요.
입장료는 없지만 3불의 도네이션을 장려합니다.
기념품 가게와 파더  Mollinger 전시관이 소박하게 길 건너에 있는데 화, 목, 토, 일 같은 시간에 오픈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