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일 토요일

우아한 원형 유리 건물, Phipps 식물원

오크랜드의 쉔리 파크에 위치한 Phipps Conservatory Botanic Garden. 유리로된 돔형의 건물이 무척 아름다운 식물원이예요.
들어가면서 입구에 카페가 있구요 몇몇 룸으로 나뉘어 각종 식물을 볼 수 있어요. 밖에도 식물들이 있구요.
폰 상태가 안좋아 사진을 많이 못 찍었는데 룸마다 특색이 있었어요.
사진 올린 룸은 넘 예뻐서 작은 결혼식을 해도 좋겠더라구요.
공공 관람 시간 이후에는 파티룸과 연결된 한 룸만 열어 놓고 파티를 할 수 있도록 빌리기도 합니다.
G20 정상회담때 정상들이 저녁식사를 이곳에서 그렇게 했다지요.
저는 어떤 미국분의 50살 생일 파티를 이곳에서 해서 참석해본적이 있는데요 서프라이즈 파티 였는데 1년전부터  계획하고 준비했다고 하더군요. 정말 특별한 행사를 기획하신다면 참고해보세요. 음식 케잌 음료 케더링을 다 각각으로 어렌지했다고 했어요.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라이트를 예쁘게 달아 놓아 볼만하다고 하던데 전 아직 못가봤어요.
이번 겨울엔 함 가봐야겠어요.
겨울이 참 지내기 힘든 피츠버그인데 이 식물원만큼은 사철 꽃이 피니 특히 긴 겨울 나기 힘들때 함 오면 좋을 거 같아요.

홈페이지 링크는
https://phipps.conservatory.org/



업데이트~~

대학생 딸이 오랜만에 만난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갔다왔어요. 참 건전하게 노는거 같아요.
사진 많이 찍어오라 해서 업데이트합니다. 클마스 장식 덕분에 더 예쁜거 같아요.

그리고 이맘때는 라이트 장식으로 5시 이후에 관람도 가능합니다. 라이트 장식 보는 것은 인기가 많은지라 시간대를 정해서 미리 티켓 구입을 해야하는데 멤버쉽있으면 티켓은 프리이어요.

가족 멤버쉽 하고 올해보고 내년에도 보면 많이 절약되기에 멤버쉽 했네요.  올해는 시즌 늦게 보고 내년에는 시즌 시작할 때 보면 1년 멤버쉽으로 두번 볼 수 있겠다 싶어서 그리 했어요.
아마 이번 토요일까지인거 같아요. 















 



더 업데이트~~~~

위 사진들은 낮에 갔을 때구요, 연말 연초에는 Winter Light Garden 이라는 라이트 장식을 해서 밤에도 문을 엽니다. 밤 11시 까지 문을 여는데 사람이 몰리는 것을 대비해 미리 타임티켓을 발부 받아서 방문합니다. 멤버쉽이 있으면 타임티켓은 프리로 온라인으로 발부하면 되어요. 

저희 가족은 어제 토요일이 라이트 장식 마지막 날이라서 관람하러 갔었어요. 이 추위에, 크리스마스도 지났는데 누가 오랴하고 갔는데 차 댈곳 찾기가 힘들정도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라이트 장식은 실내와 실외 다 되어 있는데 안내해주는 대로 실내를 돌다가 보면 외부로 나가서 실외 장식도 보고 다시 실내로 들어오게 되어있어요.
낮에 보는 거랑은 전혀 다르게 윈터 원더 랜드로 바뀌었더라구요.
다 돌고 나오니 한시간 좀 넘게 걸렸어요.  

일년 가족 멤버쉽이 어른둘 아이 넷까지 되고 99불이예요. 저희는  12월에 멤버쉽 끝나기 전에 한번 더 볼 예정이예요. 일인당 입장료는 20불 가까이 되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