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3일 목요일

피츠버그 대학의 Catherdral of Learning

피츠버그의 오크랜드에는 카네기 멜론 대학과 피츠버그 대학이 나란히 붙어 있는데요, 피츠버그 대학의 상징인높은 탑 건물인  Catherdral of Learning 은 내부에 들어가 구경해 볼만합니다.
미국내 대학 탑 중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이 건물을 들어서면 오랜 고딕양식의 성당 내부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주는데 꼭 헤리포터 영화의 건물 중 하나에 들어온 분위기가 납니다.



또 엘리베이터를 타고 높은 층에 올라가면 아너스쿨의 강의실등이 위치하는데 그 곳의 창문을 통하여 오크랜드 일대를 내려다 보는 전망이 볼만해요. 36층을 가서 보고 계단을 이용, 한층 내려가 더 봅니다. 층수를 알아야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를수 있어요.
1층-3층에는 강의실을 각 나라별로 꾸며 좋은 전시관이 있어요.



전시관식 강의실은 그 안의 모든 장식을 각 나라의 특성을 살려 꾸며 놓은 곳이라 단순히 유리 전시관 안에 특산품 몇개 전시하는 정도와는 다르게 방 전체를 꾸미는 것이라 비용도 많이 들었다고 하네요.
최근 우리나라 전시관을 꾸미기 위하여 많은 모금을 하였는데 얼마나 진척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일본, 인도, 중국등 각 나라별 전시관식 강의실이 각 나라별로 도네이션을 하여 꾸민 것이라고 하네요.
오크랜드 쪽으로 들어오면 젤 높이 눈에 뜨이는 건물이라 찾기 쉬우실거예요.
최근 소식으로는 11월에 한국관을 개관할 예정이라고 해요.
지금 현재 활발히 공사 중이라고 하네요.
개관식에는 음악회 등 행사도 준비한다는 것 같아요.
한국관이 개관되면 이 지역의 한국인의 위상이 높아지는 느낌이 들거 같아요.
업데이트합니다.
한국관 개관되었어요. 3층의 304호실,
좀 구석진 곳인지라 일층 인포메이션센터에서 지도를 받아 가서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ㅠ
명륜관이라 이름 붙여졌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